제목과 보내는 사람으로 나누어 발송하기

최종 업데이트 : 2015/07/23

제목에 따라! 보내는 사람의 정보에 따라!

메일 오픈율이 천차만별인 사실 알고 계시나요?

 

 

A/B 캠페인을 진행하면 최적화된 제목과 보내는 사람 정보를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메일의 오픈율과 클릭률을 높여 브랜드이미지 및 판매 매출을 향상시켜 보세요.

비즈메일러가 여러분의 목표 달성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일반 대량메일 발송이 아니어서 어려우시다고요?

걱정마세요! 이 매뉴얼만 보면 척척 할 수 있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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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1. 발송 형태 선택

   

1.발송 메뉴를 선택한 후 [A/B이메일 발송] ->[제목과 보내는사람으로 나누어 발송하기] 순으로 클릭하여 주세요.


 

 

STEP2. 주소록 선택

 

2. 발송하고자 하는 주소록을 선택해주세요.

 

 

STEP3. 기본 정보 입력

 

 

3.  A/B 캠페인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위의 예시처럼 저의 캠페인의 목적은 구독자에게 비즈메일러개선사항을 공지하는것입니다.

   우리 예시를 보며  같이 진행해볼까요?

 

 

 

4. 슬라이더를 움직여 각 그룹의 비율을 설정해주세요 (구독자 선택은 랜덤으로 선택됩니다.)

   예를 들어 전체 구독자의 수가 100명이라면,

   50:50비율로 설정할 시 A그룹에 50명 B그룹에 50명 이렇게 선택되겠죠?

 

 

 

 

 

5.각 그룹의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위와 같이  두 그룹의 발송 목적은 같지만 제목을 다르게 입력함으로써

서로 다른 회원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서로 다른 두 그룹의 결과 데이터를 분석 할 수 있는거죠!

(일석이조! 어메이이징!! 언빌리버블!!!! awesome!!!!!!!!!  )

 

저는 A의 제목은 쉽고 요약된 단어로 작성하였으며,

B그룹은 ‘패치’와 같은 전문적인 단어가 포함되도록 작성 해보았어요!

두그룹의 발송 결과 확인을 통해, 회원 반응이 높은 제목에 힌트를 얻어

다음에 진행하는 캠페인 제목 작성에 큰 도움이 되겠죠?    

 

 

 

 

6. 각 그룹의 보내는 사람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제목 만큼이나 발송인 정보 또한 이메일 오픈율과 클릭률을 높이는 항목입니다.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발송인이름을 실명으로 설정한 경우가 메일오픈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조직 명보다는 실명으로 보낼 경우에  좀 더 안전하고 친근함을 주기 때문이 아닐까요? 이를 이용해서 기업 대표의 성함이나 업무담당자의 성함을 써보는 것도 놓칠수 없는 꿀팁이네요.

 

 

 

6.  각 그룹의 발송 시간을 설정해주시고 다음 클릭!

 


STEP4. 메일 작성

 

 

7. A그룹과 B그룹의 메일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8. 두 그룹의 필수 수신동의문구에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TEP5. 확 인

 

 

 

9.  미리보기를 통해 메일 내용을 확인하시고 [발송요청] 클릭!

 


 

 

10. 마지막으로 발송정보 확인 후 [메일발송시작] 버튼을 눌러야만 발송이 성공적으로 됩니다!

 

 

발송이 완료되었다고 이제~끝!! 퇴근해야지!!!

라고 생각하는 고객 여러분은 없겠죠?

우리의 목적은 단순히 메일발송이 아닌 이메일 마케팅을 통한 매출 향상이잖아요!!

발송완료가 되었으면 비즈메일러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 수준의 결과리포트를 보고

다음에 진행할 메일캠페인의 시나리오를 제작해보세요.

 

A/B 캠페인과 발송결과확인은 서로 뗄레야 뗄수없는 관계라고 할까요?

위와 같이 A,B 각 그룹의 제목과 발송인 정보를 다르게 함에 따라

결과리포트에서 메일오픈율과 클릭률수치를 비교 할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더 높은 수치의 그룹 컨텐츠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활발한 브랜드 홍보와 매출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는 뜻이죠!

 

우리 모두 A/B 캠페인을 통해 매출을 쏙쏙 높여보아요!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

비즈메일러와 함께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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