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캠페인이란?

최종 업데이트 : 2015/07/23

이메일 마케팅에 있어 가장 핫한 A/B캠페인은

구독자를 A그룹과 B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다른내용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A/B 그룹을 비율, 제목 또는 세그먼트를 적용하여  나눌 수 있죠.

그룹을 나눈 후에는 제목, 발송자, 이메일주소, 발송시간, 내용등 서로 다른 마케팅 시나리오로 진행합니다.

결과적으로 A/B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좀 더 나은 시나리오를 분석할 수 있고,

이를 토대로 다음에 진행 할 캠페인을 보다 더 나은 목표로 설정하여 높은 마케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대량메일발송만 하는 시대에서 진보적인 이메일 마케팅으로 탈바꿈할 수 있는 완소 기능입니다.


 

A/B 캠페인은 크게 2가지의 발송 방법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비즈메일러가 제공하는 A/B캠페인 발송방법>

 

 

첫번째,  A그룹과 B그룹을 세그먼트로 나누어 발송하기

비즈메일러는 메일 발송시 구독자의 오픈기기, 지역, 시간대, 재오픈 여부 등을 자동수집합니다.  

자동수집되는 세그먼트 항목을 이용하여 A그룹 B그룹을 나누고 각각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두번째,  A그룹과 B그룹을 제목과 보내는사람으로 나누어 발송하기.

구독자를 일정 비율로 랜덤하게 선택하여 제목, 보내는 사람의 정보로 두 그룹을 각각 나누어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A/B 캠페인의 관건은 두 그룹을 어떠한 기준으로 나누었냐는 것입니다.

나눈 기준을 통해 다음에 진행 할 캠페인을 좀 더 완벽하고 성공적으로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처음 A/B 캠페인을 접했을 때 상상도 못한 신세계를 접한 느낌이었습니다.

그야말로 제가 생각하는 이메일 마케팅 관점을 180도 바꿔준 기능이었죠.

한번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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