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목록 관리하기

최종 업데이트 : 2015/07/21

혹시 구독자들 대상으로 대량 메일/문자를 보낼때 정리되지 않은 구독자들 목록으로

“에잇..모르겠다.. 그냥 보내지 뭐..”, “알아서 잘 발송 되겠지…” 라고 생각해 보셨나요?

 

이렇게 발송을 한다면… 당연히 성공률은 한없이 땅끝으로 떨어지고

이메일 오픈율, 링크 클릭률은 말 할 필요도 없겠죠!?

 

하지만 비즈메일러 고객 여러분께서는 이런 걱정 할 필요가 없으세요!!!

이메일 마케팅의 유일한 해답!

비즈메일러가 있으니까요!

 

<구독자 목록 다이어그램>

 

구독자 목록이란, 수 많은 구독자 정보들을 여러가지 기준에 대하여 일정한 순서로 나열한 데이터를 뜻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주소록이란 큰~틀 안에 구독자 목록이 속해있고 구독자목록을 쪼개보면

개인 구독자 정보가 있는거죠!

 

그럼, 구독자 목록은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비즈메일러가 구독자리스트를 제공해주는건가요?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비즈메일러는 구독자리스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 직접 구독자 리스트를 만드셔야 합니다.

어느 몇몇 구독자 리스트를 제공하는 불법업체가 보이는데 수신리스트를 주는 행위도 받는 행위도 모두 불법입니다.

 

특히 광고성 목적의 메일 문자 발송시 구독자 목록관리의 시작은 수신 동의 된 구독자 목록을 얻는 것부터 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가지고 있는 수신 동의된 이메일 주소가 하나도 없을 때는 아주…난감하죠.

 

이러한 고객 여러분께 해결 박사 비즈메일러가 1급 마케팅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구독자로 부터 얻을 정보가 무엇일지 확인해 보세요.

       – 메일 발송이 목적이면 이메일 정보는 필수로 꼭 받아야겠죠?

         이외에도 이름, 성별 등등 분류할 세그먼트 값을 정리해보세요.

   

    2.  운영하고 있는 웹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 운영하는 사이트의 한 켠에 구독자 정보를 받는 기능을 넣는 방법! 또는

         회원 가입 시 이메일 정보를 받는 방법!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지금 운영하는사이트를 백프로 천프로!! 만프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3.  이벤트 또는 고객 CS를 통하여 구독자 정보를 얻어보세요.

       – 이벤트를 통해 참여하는 사람의 정보로 구독자 목록을 만드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고객CS를 통하여 직접적으로 수신동의여부를 여쭤보고 구독자 정보를 얻어보세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

반드시 구독자 정보를 얻을 때에는 수신 동의 여부가 있어야 합니다.

( 수신동의가 안된 구독자에게 메일/문자 발송시 스팸신고 위험이 있습니다. )


 

그럼 비즈메일러의 구독자 목록은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비즈메일러 구독자리스트 예시 페이지>

 

1. 구독자의 개인정보들을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메모 등으로 정렬하여

  고객 여러분이 수 많은 구독자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2.  각 정렬 항목에 대한 구독자 정보도 검색 가능합니다.

 

3.  해당 구독자 목록에 구독자 추가를 할 수 있으며

   주소록 이름 변경기능 및 구독자 목록을 CSV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으로써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법은 모든 전문가들이 한 목소리로 말하고 있습니다.

 

바로 세분화된 타겟 마케팅!!

 

해외 이메일 마케팅 전문가의 말씀을 빌리자면,

“ SNS는 고객과 사적인 관계를 가졌을 때 가치를 보여주지만 타깃화된 이메일 마케팅은 세분화 작업을 통해

마케터의 목적에맞는 컨텐츠를 더 많이 전달하여 성공할 수 있다”라고 하였습니다.

 

마케터 여러분의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하여

비즈메일러는 어느곳에서도 보지못한 자동세그먼트와 각종 데이터로 구독자를 관리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즈메일러만의 스마트한 기능으로 성과가 좋은 주소록들을 별도로 관리를 할 수있으며

타깃화 된 구독자목록들은 매번 구독자를 일일이 선택하지 않아도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지요.

 

물 밀듯 밀려오는 수 많은 마케팅 트랜드 속에서 성공적인 이메일 캠페인을 하는 건 여간 쉬운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기기의 증가로 이메일 마케팅의 효과 또한 밝은 햇빛을 띄고 있습니다.

 

비즈메일러는 고객 여러분께 밝은 햇빛을 비춰드릴 자신이 있습니다.

빠른 변화 속에서도 비즈메일러는 여러분의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지금 비즈메일러 가입하고 30,000이메일캐시 받자!

지금 비즈메일러를 경험해보세요.
비즈메일러는 매 월 1억통 이상의 이메일을 성공적으로 발신하는
업계 최고수준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A/B캠페인, 프리뷰메시지, 발신메일 매출분석, 구독자 세그먼트, 중복 구독자 자동제거 등
이메일 마케팅이 필수 기능을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