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프로필 관리하기

최종 업데이트 : 2015/07/21

다른 포스팅을 할 때 마다 구독자 관리는 중요하다고 강조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왜 중요한지 정확한 이유를 모르시는 분도 계실테고 저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는 여러분도 있으실꺼에요.

그럼, 지금부터 고객여러분께 이메일마케팅효과를 극대화 시킬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시작은 개인 구독자 관리 입니다.

 

제가 만약 학교 선생님이라면 이 부분은 시험에 나오는 필수 부분이라고 할까요?

어떤 비유를 해도 모자랄 만큼 이메일 마케팅에서 구독자 관리는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즈메일러를 통한 효율적으로 구독자를 관리하는 방법과

구독자 정보가 왜 중요한지를 써내려가겠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은 키워드/소셜 광고와는 다르게 마케팅 대상의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살짝 감이 오시나요?

그렇습니다. 키워드 및 SNS 광고는 무분별한 대상에게 마케팅을 하지만

이메일 마케팅은 타켓화된 대상, 메일/문자를 수신 동의 한 목표 대상들에게 마케팅을 하기 때문에

수익 창출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구독자들에 대한 기본적인 연락처 정보를 넘어서서

세분화 되고 타겟화 된 데이터를 수집해야합니다.

관리가 잘된 구독자들에게는 개인적인 관심사가 맞는 콘텐츠 또는 내용을 제공 할 수있기 때문이죠.

 

결론은 마케팅 대상, 즉 구독자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 비즈메일러는 구독자관리를 위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볼까요?

 

<구독자 리스트 화면>

 

위 그림과 같이 ‘동화 속 사람들’ 이라는 주소록에 엘사, 백설공주 등 구독자리스트가 보이네요.

그럼 저는 엘사 공주님의 구독자프로필을 관리해보겠습니다. 엘사 공주님을 클릭!


 

 

<구독자 엘사 프로필 화면>


 

짜잔! 새롭게 변신한 비즈메일러에서는 이렇게 구독자를 개인 프로필화 하여

세그먼트 데이터 확인과 실 발송 통수, 오픈율등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아쉽게도 엘사 공주님 한테 메일을 아직 안 보낸 상태이기 때문에… 구독자별 데이터 수치를 확인 할 수가 없네요.

 

그럼 우리 비즈메일러 개자이너님의 구독자프로필을 확인해보아요!

 

스크린샷-2015-06-04-오전-9.18.30.png

<구독자 개자이너 프로필 화면>


 

위 개자이너님의 개인프로필을 분석해보면 한 눈에 개자이너님에게는 2통을 발송하였던 내역이 있으며

이메일 오픈율은 100%에 버튼 클릭률 50%라는 수치를 알 수 있어요.

그 뿐만 아니라 하단에는 비즈메일러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수집 되는 세그먼트 항목이 보입니다.

이메일 오픈 디바이스, 지역, 이메일 오픈 시간 등등! 이 모든걸 자동으로 수집된다니!! 믿겨지시나요?

세그먼트 데이터는 메일 발송내역에 따라 변화합니다.

 

알면 알수록 비즈메일러 매력적이네요 :-)

 

이렇게 관리되는 구독자정보는 캠페인을 진행할때마다 결과 데이터가 누적되기 때문에

다음의 이메일 마케팅 이용시 아주 소중한 자산이 됩니다.  

 

다시 돌아와서~

엘사의 프로필정보 관리를 해보겠습니다.

 

<구독자 엘사 프로필 화면>

 

먼저, 개인 구독자 프로필 안에 있는 정보 수정 버튼을 눌러볼까요?

 

 

<구독자 엘사 정보수정 화면 -수정 전->

 

위 화면은 제가 ‘엘사’라는 구독자를 등록한 당시에 입력한 정보들입니다.

좀 더 체계적이고 타깃된 메일 마케팅 진행을 위해서는  구독자정보에서 필요한 정보(이메일 주소,휴대폰번호)를 제외하고

나머지 메모 부분에 구독자의 세분화된 정보를 입력 해주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면, 구독자의 흥미 분야와 성별 등등이 있겠죠?)

 

저는 예시와 같이 부가정보에 엘사의 성별을 나타낼 수 있는 ‘공주’, 결혼 여부를 나타내는 ’미혼’을 입력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좀 더 많은 정보가 있으면 좋겠네요!

그럼, 바로바로 수정해보겠습니다.

 

 

<구독자 엘사 정보수정화면 -수정 후->

 

 

짜잔!! 어떤가요? 수정전 프로필보다 확실히 더 세분화 됬죠?

 

여기서 놓칠 수 없는비즈메일러의 꿀팁!

메모 작성란에는 구독자의 관심사 또는 이메일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만을 입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정보를 이용하여 이메일 마케팅을 한다면

저는 엘사에게 ‘미혼 여성에게 추천하는 다이어트 제품’이란 내용 보내고 싶네요.

해당 메일을 발송한다면 분명 엘사는 다른 어떤메일보다 더 관심을 가지고 오픈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전환율도 높겠죠?

 

구독자 정보관리는 세분화된 메모관리 뿐만 아니라 이메일, 휴대폰 정보의 정확한 입력도 포함됩니다.

아무리 좋은 메모를 많이 입력 하였어도 정작 중요한 필수 정보들이 오류가 나면 성공적인 발송이 안되기 때문이죠.

 

어떠신가요? 비즈메일러만의 구독자 프로필기능!

구독자프로필로 더욱 세분화되고 성공적인 이메일마케팅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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