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메세지

최종 업데이트 : 2015/07/23

여러분들은 이메일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어떻게 하시나요?

역시 이메일 제목에 많은 고민과 시간을 투자하시지 않으시나요 ?

하지만 이메일 제목 만으로 구독자의 관심을 최대한 이끌어내는건 어렵죠.

 

매번 이메일오픈율과 성과에 신경이 쓰이는 우리 마케터 여러분들을 위해!

비즈메일러가 이메일 오픈율을 쑥쑥 올릴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두구두구!! 바로 프리뷰 메세지 입니다!!!

 

프리뷰 메시지란?

프리뷰 (메인내용을 공개하기 전 미리 볼 수 있게 하는 예고콘텐츠) + 메시지(message)로서  수신메일리스트에서

메일컨텐츠 일부 내용을 보여주는 미리보기메시지를 말합니다.

 

2d279.png

       <프리뷰 메세지 활용 예>

 

 

위 화면과 같이 모바일 수신 메일 리스트에는 발송인 정보, 제목과 함께

메일 내용의 일부를 보여주는 프리뷰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수신자가 제목 말고도 이메일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매력 요소가 또 있는거죠!

이를 제대로 활용하면 기존보다 메일 오픈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프리뷰메세지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셨나요?

그렇다면, 아래 캠페인 진행 결과를 봐주세요.

 

비즈메일러가 직접 프리뷰메세지를 통해 실제캠페인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약 1600명에게 메일 캠페인을 진행 해본 결과! 뚜둥!!

 

 

프리뷰메세지 캠페인진행결과
<프리뷰메세지 캠페인진행결과>

 

 

평소 해당주소록의 오픈율이 12.78% 인 것에 반해 프리뷰메세지를 사용한 캠페인 결과 메일 오픈율이

16.5%로 4%나 상승하는 놀라운 성과를 나타내었습니다.

 

이와 같이 프리뷰 메세지는 구독자의 메일 오픈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결정 요소입니다.

우리 마케터에게는 제목 만큼이나 놓칠 수 없는 대박 찬스인거죠!!

 

 

 

프리뷰 메세지 왜 사용해야 할까요?

 

디지털 시대를 지나 스마트 시대로 변화하고 있는 지금!

모바일 사용률이 증가함에 따라 현재 이메일 마케팅은 다시 한번 기회를 가지게 되죠.

언제 어디서나 메일 오픈 및 클릭이 가능하고 간편한 콘텐츠 전달 수단으로 인정 받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모바일에서의 이메일 오픈율은 평균 48%로 무서운 추세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바일 메일 오픈 구독자의 비율을 무시할 수 없죠!

현재 Gmail(웹/앱), 네이버 메일앱, 다음 메일앱, 애플메일함을 필두로 점점 많은 모바일 메일 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프리뷰메세지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_2306.png
<네이버 메일 앱 수신리스트화면>

 

 

하지만 이미지 삽입과 HTML코딩시 프리뷰메세지에  불필요한 내용이 노출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용자 화면에 따라 틀리지만,

아래의 화면과 같이 이미지 삽입, HTML 소스 뿐만 아니라 심지어 수신거부 및 동의 문구가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307.png
<HTML로 작성된 메일 수신화면>

 

 

만약 여러분이 구독자라면,  불필요한 HTML 소스가 표시된 메일을 클릭 하시겠나요?

여러분과 동일하게 대부분의 구독자는 스팸메일 위험을 감지하고 해당 메일을 영원히 읽지 않을겁니다.

 

비즈메일러의 프리뷰메세지는 원치않는 내용표시를 대신하여 달콤한 홍보메세지를 작성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구독자의 관심을 이끌어 메일오픈율 향상에 도움을 줄수 있죠!

그야말로 메일 오픈율을 쑥쑥!! 올릴 수 있는 착!한! 기능입니다!!

 

 

그럼 바로바로 프리뷰메시지 사용해볼까요?

 
123.jpg

 

<비즈메일러 메일작성 단계 페이지>

 

 

프리뷰 메시지는 메일발송메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합니다.

대량메일 발송 뿐만 아니라 A/B 캠페인 진행까지도요!

위와 같이 프리뷰메시지는 [메일 작성] 단계에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작성 페이지>

 

 

1.  프리뷰메시지 입력공간에 구독자들의 흥미를 이끌수 있는 메시지를  위와 같이 적어보세요!

2.  입력 후 발송!!

 

 

 

<모바일 수신함 화면>

 

 

짜자잔!!! 와우 성공적으로 프리뷰메시지가 잘 표시가 되었네요~

 

보다 높은 메일 오픈율이 목표이신분들!

또한 이메일마케팅의 혁신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

프리뷰메세지를 활용하여 이메일마케팅의 성과를 극대화 해보세요

 

앞으로 여러분이 원하시는 이메일마케팅의 답을 제안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