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가끔씩 이메일 마케팅이 어렵다고 느낄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냥 메일보내는건데 뭐가 어렵겠냐!? 라는 생각도 있겠지만
발송만 한다고 무조건 높은 마케팅 효과와 매출이 나오는 건 아니죠.
하지만, 이메일 마케팅의 전략을 새롭게 바꾼다면 이야기는 틀려집니다.
진보된 A/B캠페인을 사용한다면,
분명! 캠페인을 진행할수록 더 높은 성과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번 매뉴얼은 A/B 캠페인 발송 기능 중에서도 세그먼트로 나누어 발송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도대체! 세그먼트가 무엇인지 궁금하셨죠?
세그먼트란, 구독자정보와 비즈메일러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데이터 항목을 말합니다.
자동으로 수집되는 데이터 항목으로는 오픈지역, 오픈기기, 오픈시간대,재오픈 여부 등이 있습니다.
세그먼트는 메일발송이 진행한 후에 생성되는점! 기억해주세요!
STEP1. 발송형태 선택
1.발송 메뉴를 선택한 후 [A/B이메일 발송] ->[세그먼트로 나누어 발송하기] 순으로 클릭하여 주세요.
STEP2. 주소록 선택
2. 발송하고자 하는 주소록을 선택해주세요.
STEP3. 기본 정보 입력
3. A/B 캠페인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4. A그룹에 적용될 세그먼트를 설정해주세요.
(저는 ‘지역’을 선택하여 ‘서울특별시’로 설정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A그룹= ‘서울시에서 오픈한 구독자들’ , B그룹=’서울 외 지역에서오픈한구독자들’ 이 되겠죠? )
5. 각 그룹에 최적화된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A그룹은 ‘서울’에서 오픈한 구독자들이므로 제목에 ‘서울’과 관련된 제목이면 더더욱 오픈율이 높겠죠?)
6. 각 그룹의 발송인 정보와 발송 시간을 설정해주세요.
STEP4. 메일 작성
7. A그룹과 B그룹의 메일 내용을 입력해주세요.
8. 두 그룹의 필수 수신동의문구에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STEP5. 확 인
9. 미리보기를 통해 메일 내용을 확인하시고 [발송]클릭!
10. 마지막으로 발송정보 확인 후 [메일 발송 시작] 버튼을 눌러 완벽하게 발송 해주세요!!!
그럼 A/B 발송 끝!!
비즈메일러는 국내에서 가장 진화된 A/B 캠페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A/B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 업무 효율성과 성과를 높일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앞으로 고객 여러분의 많은 이용과 뜨거운 관심 부탁드립니다.
비즈메일러는 언제나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공적인 이메일마케팅.
비즈메일러와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