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어떻게 보내야 가장 효과가 좋을까요?

최종 업데이트 : 2016/05/16

쿨내 솔솔 비즈메일러에게도 여름은…

아아아아앙 더워요!

 

여러분들은 안녕하신가요? 

지난번 공개된 [A/B 캠페인이란 무엇일까?]는 어떻게 보셨나요?

(아직 못보셨다면 요기요!<–링크 걸기)

 

이메일 콘텐츠를 A와 B 형태로 구분하여 각각의 성과를 측정하는 A/B 캠페인!

리뉴얼을 준비중인 비즈메일러를 이용하여 이메일 캠페인에서 A/B 테스팅을 할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하고 계시죠?

비즈메일러 A/B캠페인

 

 

비즈메일러 A/B캠페인

 

 

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서 궁금해하셨던 [A/B 캠페인의 실제 시나리오]를 준비했습니다.

 

이메일 캠페인은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요?

 

 

첫번째, 이메일 발송 시간 최적화!

 

이메일 캠페인을 진행할 때 여러분들은 보통 몇 시에 발송하세요?

새롭게 리뉴얼 되는 비즈메일러로 몇가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이메일 캠페인 오픈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출근시간과 퇴근시간이야”라고 합니다.

출근시간대, 퇴근시간대에 적합한 콘텐츠로 이메일 캠페인을 진행한다면 매우 효과적이겠죠?

 

그리고 한가지 덤 

출퇴근 시간대 다음으로 오픈율이 높은 시간대는 언제일까요?

오전 6-8시와 오후 4-6시입니다.

일어나자마자 이메일을 보는 사람들과 퇴근전 이메일을 보는 사람도 적지 않다라는점을 알 수 있네요.

 

언제 발송해야 오픈율이 높은지 알았으니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한 한걸음 나아가신 겁니다 후훗,

 

 

 

두번째, 이메일 제목의 최적화!

 

여러분은 이메일 캠페인 제목을 어떤식으로 쓰시나요?

‘김대리 저녁은 자장면으로 하지’체로 진지/심각하게 쓰시나요

아니면

‘오빵 나 기싱꿍꼬또’체로 상콤/발랄하게 쓰시나요

 

제목은 쓸 때 마다 고민되시죠?

 

여러분이 고민하시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콘텐츠도 제목이 다르면 오픈율이 달라지거든요.

 

A그룹 : (광고)A/B 캠페인? 이메일 마케팅의 진화

B그룹 : (광고)이메일마케팅! 더 격렬하게 하고 싶다

 

여러분은 어떤 제목에 더 호감이 가나요? 더 신뢰가는 제목은 어떤 것인가요?

리뉴얼을 준비중인 비즈메일러를 이용해 ‘같은 콘텐츠 다른 제목’으로 A/B 캠페인을 진행해보았습니다.

 

2,000명이 참여한 캠페인 결과!

 

트렌디한 느낌의 B제목은 오픈율이 높고 진중한 느낌의 A제목은 클릭률이 더 높았습니다.

– A그룹 오픈율 11%, 클릭률 9%

– B그룹 오픈율 17%, 클릭률 5%

 

결과가 재밌지 않나요?

진중한 제목의 A그룹은 트렌디한 제목의 B그룹보다 오픈율은 낮지만 클릭률은 더 높습니다.

트렌디한 제목의 이메일보다 좀 더 높은 신뢰감을 갖고 이메일을 오픈하기 떄문에 높은 클릭으로 이어지는것이죠.

하지만 제목이 트렌디하진 않기때문에 트렌디한 제목보단 오픈율은 좀 낮은것이구요.

트렌디한 제목의 이메일은 그와는 반대의 성향을 보입니다.

 

보다 높은 전환을 노리려면 진중한 제목을!

일단 오픈이 중요해! 라면 유행어가 조금 섞인 트렌디한 제목을!

쉽죠? 

 

어떤 캠페인이던 모든 결과는 마케터의 상상력에 달려 있습니다.

 

리뉴얼을 준비중인 비즈메일러를 이용하여 A/B 캠페인을 진행한다면 여러가지 가설들을 실제 검증해볼 수 있고, 그 결과를 다음 캠페인에 적용시켜나가며 점점 더 발전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태어나는 비즈스프링의 비즈메일러!

여러분의 이메일 마케팅과 함께할 핫템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우리 곧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