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메일러 서비스 이용약관 (v2.0)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다우기술(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비즈메일러(BIZMAILER)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이메일 발송, 문자메시지(SMS, MMS, LMS) 발송, 캠페인 분석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5.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 : 아이디(ID)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휴면아이디 :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 등의 서비스 이용 사실이 없는 아이디를 말합니다.
     9. 문자통 :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문자메시지(SMS) 발송 시 이용요금 납부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인정한 디지털화폐를 말합니다.
     10. 캐시 :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문자메시지(SMS, MMS, LMS) 또는 이메일 발송 시 이용요금 납부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인정한 디지털화폐를 말합니다.
     11. 메시지 :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 이용자가 고객 또는 임의의 대상을 향해 전달하는 컨텐츠 또는 문자열을 말합니다.
     12. 스팸: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13. 피싱메시지 : 메시지 내용 중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수신자가 모르는 사이에 금전적 피해 또는 개인·금융정보 탈취 피해를 야기하는 메시지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기존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 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이용자가 등록한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 일부터 해지 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 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회사 승낙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상담 또는 무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 이용금액을 선납하기 전까지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개시할 수 없습니다. 단, 이용자가 서비스를 후불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용요금 납부 전 유료서비스 이용을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사가 제시하는 이용신청 절차를 완료하지 않거나 본인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5. 만 14세 미만의 가입자인 경우
     6.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는 기간 내에 회사가 별도로 요구하는 자료제출을 하지 않는 경우
     7.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8.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9. 제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10.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21조[계약해지] 제3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11.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④ 회사는 본 조 제3항 각 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감독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⑥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수집]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아이디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에게 통보된 서비스 ID 또는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또는 회사의 의사와 무관한 서비스 사용상의 불법행위 내지 과실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 제4항의 경우에 해당 이용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 접속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등록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이용자의 이메일이 발송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단, 이용자의 이메일이 정보통신망법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지침 상 전자적 전송 매체 별 명시사항 및 명시방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이메일 발송 요청을 보류 또는 반려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⑦ 회사는 스팸 또는 피싱메시지(이하 통칭하여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불법스팸 발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불법스팸으로 인지되는 메시지에 대해 필터링 또는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불법스팸 수신거부 처리 등 불법스팸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창구를 운영합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가 불법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ㆍ운영 합니다.
⑫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및 미래창조과학부 고시 2015-32호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이하 “고시”)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합니다.
⑬ 회원이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제1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메시지의 전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고시” 제7조 제2항에 따라 회사는 전단의 메시지 전송을 차단한 후 지체 없이 당해 차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⑭ 본 조 제13항의 경우 회사는 “고시” 제16조 제1항에 따라 차단된 메시지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시각, 전송자명 등)를 1년간 보관·관리하고 이를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신청이나 변경 시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0.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1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12.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13.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4.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5. 정액제 과금 기준인 분석고객 DB를 고의적으로 바꿔가며 사용하는 행위
     16.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17.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 제1항을 위반하여 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는 행위
     1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불법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2에 의거 이용자는 본인의 발신번호를 사전에 등록하고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해야 하며, 메시지 전송 시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3 조 [동의의 철회]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4 조 [불만처리]

①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 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대량 메일 발송 서비스
     2. 대량 문자메시지 발송 서비스
     3. 고객정보등록 및 관리, 분류 서비스
     4. 캠페인 생성 및 분석 서비스
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⑥ 주소록 그룹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자동삭제 될 수 있습니다. 최종 발송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발송내역이 없을 경우, 또는 휴면아이디일 경우 자동 삭제됩니다. 삭제 된 데이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전 6항에 따라 이미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자동삭제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업로드 하신 각 주소록은 텍스트 또는 엑셀 파일로 저장하여 이용자의 PC에서 별도로 주소록 데이터를 관리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사유,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단, 제5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정지기간은 연체사유가 해소되는 기간까지로 합니다.
     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이용자가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불법스팸으로 신고하는 경우
     4.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5.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6. 이용자가 제12조[이용자의 의무] 제1항 제17호를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7. 미래창조과학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번호를 변작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약정된 분석고객 DB 수 보다 초과하여 고객을 등록하였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일부 정지할 있으며, 이용자가 추가결제를 할 경우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하여야 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이용정지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⑦ 휴면아이디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으로 휴면아이디로 분류된다는 사실, 일시 및 개인정보 항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휴면아이디로 분류 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중인 개인정보와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보관되는 정보는 보관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관련 업무 담당자만 열람할 수 있도록 접근을 제한 합니다.
⑧ 이용자는 휴면아이디 보관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휴면계정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10조[이용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요금 등의 계산]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이용요금의 종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구체적인 이용요금 및 납부방법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1. 분석고객 DB 및 일 발송량 제한에 따른 선불 정액제
     2. 이용자가 문자통 또는 캐시를 사전에 구입하여 서비스 이용 시점에 이용요금 지급 수단으로 이용하는 선불 충전제
② 서비스 이용요금은 선불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와 합의하여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이전에 미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별도 약정이 있는 경우, 당해 약정 내용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19 조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① 이용자가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② 회사는 2개월 이상 요금이 연체된 이용자를 신용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요금 등의 반환]

①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경우에는 법정이율로서 적정이자를 함께 반환합니다.
② 이용자가 선불 충전한 문자통 또는 캐시의 잔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적법한 절차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무료로 지급 받은 문자통 또는 캐시는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③ 서비스를 선불 정액제로 결제한 이용자의 이용기간이 만료하기 전에 서비스가 해지되는 경우,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요금을 일할 계산 하여 환불합니다. 단, 회사가 이용자의 이용기간에 무상으로 제공한 추가 이용기간은 잔여기간 산정에서 제외합니다.
④ 본 조 제2항 내지 제3항에 따른 환불 시에는 송금비용, PG수수료 등의 사유로 선불 잔액의 10%이내 또는 잔액이 10,000원 이내인 경우에는 일정금액을 환불 수수료로서 공제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일정금액을 공제하는 경우 공제 후 남은 금액이 공제금액보다 작은 경우에는 환불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가 공제되지 않습니다.
⑥ 이용요금을 선불 충전한 이용자가 메시지 발송을 완료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차감된 이용요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했을 경우에는 차감된 이용요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⑦ 현행법령 및 중대한 약관 위반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⑧ 문자통 또는 캐시는 마지막 사용일(충전 이후 사용이 없었을 경우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소멸됩니다.

제 21 조 [계약해지]

①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별도의 채권·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후 통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서비스 계약 체결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 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2. 이용자가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4.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불법스팸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회사에게 서비스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5. 이용자가 제11조 제8항를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6. 제12조[이용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7. 제17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8.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④ 회사는 휴면아이디가 휴면상태로 2년 이상 지속될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문자통 또는 캐시의 상사소멸시효가 휴면상태로 2년이 지난 시점에 완성되는 경우 회사는 문자통 또는 캐시의 상사소멸시효가 완성된 후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 또는 회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22 조 [문자 발송량 제한]

회사는 개인 이용자의 아이디 당 문자메시지 전송량을 1일 500통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적법한 업무용 광고 발송, 동창회 연락 등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전승인을 얻은 경우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 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자가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지식재산권]

① 서비스 자체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5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와 이용자는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당해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연속 2시간 이상 이용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배상합니다.
     1. 건수 별 요금을 부과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발송신청 하였으나 발송 완료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요금의 2배를 배상합니다.
     2. 정액제 요금을 부과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1일 요금 분에 서비스 제공 중지 일을 곱한 금액의 2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일 미만인 경우에는 1일로 합니다.
     3.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가 지불한 최고 1개월 이용요금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불법스팸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면책됩니다.
⑤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5.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불완전 또는 불능으로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야기된 손해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부가적, 영업적인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객관성, 정확성 및 서비스 사용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발송된 메시지 관련 발신자와 수신자 간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한 메시지의 내용에 대해서는 그 정확성, 신뢰성, 시기적절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해당 내용이 관현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제17조에 따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또는 제한하는 경우, 이용의 제한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이용자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7 조 [분쟁조정]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이용자의 경우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1. 이 약관은 2017년 09월 09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3년 08월 2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7년 08월 09일
서비스 이용약관 공고일자 : 2017년 09월 09일